Identity Design Concept(아이덴티티 디자인 컨셉)
미디어컨텐츠의 속성을 전달하기 위해 재생, 편집 등의 아이콘을 연상하는
플레이기호를 비쥬얼모티브로 더블베어스의 기본속성을 표현하였습니다.
영문이니셜 D, B를 시각화하여 곰의 이미지를 전달하여 친근하고 즐거운 이미지를 전달하면서
의미있고 가치있는 컨텐츠를 생산하는 기업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Businnes Card Design(명함 디자인)
명함은 기업과 담당자를 홍보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수단입니다.
그래서 명함 제작하기 전에 기업의 가치가 담겨 있는 로고를 제작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특히, 창업을 준비하는 대표자 또는 구성원들은 기업, 브랜드 네이밍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면서 결정해야 됩니다. 창업이나 제품 런칭 후에 리플렛, 광고, 패키지 등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도 필요하지만
초기에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수 있는것이 네이밍(naming)입니다.
Color System (칼라 시스템)
더블베어스의 칼라시스템은 코발트블루와 오렌지칼라를 메인으로
산뜻하고 캐쥬얼한 느낌으로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영상 편집이 용이하도록 단색(화이트, 블랙 1도)으로
사용할 경우도 감안하여 디자인개발 되었습니다.
Date : 2017. 06
Client : (주)더블베어스 _ 예비 사회적기업
Scope : Corporate Identity, Business Card Design
더블베어스(Double Bears)는 영상컨텐츠를 기획, 제작하면서 공익적인 목적으로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면서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는
예비 사회적기업입니다. 디자인동행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번 더블베어스 기업로고디자인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더블베어스의 아이덴티티 핵심 키워드를 Essence, Funtional, Feature, Emotioal 4가지
측면에서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서 추출된 아이덴티티 핵심 가치는
다음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Identity Core Values
1. 영상컨텐츠(Media Contents) -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는 전문성
2. 곰(Bear) - 곰의 친근함, 즐거움 / 기업명과 아이덴티티 모티브의 연결성
3. 사회적 가치(Social Values) - 공익적 영상을 통해서 사회문제에 접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