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Motif & Visualization(디자인 모티브 및 시각화)
옷걸이과 'S' 이니셜을 형상화하여 패션에 대한 본질적인 측면을 전달하면서,
온도기호를 통해서 소셜패션이 추구하는 복지, 일자리, 친환경 제품 등 사회가 따뜻해지는 패션생태계를 표현하였다.
플러스 기호를 통해서는 소셜패션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 목적을 담았다.
메인칼라는 에머랄드 그린과 레드칼라를 사용하여 친환경성과 따뜻함을 전달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형성하였다.
Identity Graphic Pattern & Element(그래픽 패턴 및 요소)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그래픽 패턴이다.
로고의 기본형에서 확장되어서 칼라, 패턴 등을 통해서
아이덴티티를 확장성과 적용성을 고려하여 시각화하는 디자인 요소이다.
소셜패션은 타이포 형태에서 라인형태를 추출 및 패턴화하여
소셜패션 아이덴티티의 시각적 인도를 높이면서 통일감있게 전달하였다.
Stiker Design(스티커 디자인)
원, 사각, 하트, 별, 복잡한 모양으로 재단하는 스티커를 도무송스티커라고 한다.
도무송이란 재단모양으로 제작된 칼선으로 종이(스티커 등)을 재단하는 과정을 말하고
일반 옵셋인쇄 과정에서도 사용되는 인쇄후가공 용어이다.
이러한 도무송 스티커는 적은 금액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특히, 포장패키지, 봉투, 노트, 각종 회사 제품, 홍보물에 사용하여
기업 및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으로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디자인동행에서는 봉투를 별도로 제작하지 않고,
기성 무지 봉투에 투명스티커를 부착하여 사용하고 있다.
스티커의 재질은 인쇄업체마다 다를수 있는데 통상적으로
아트지, 모조지, 투명데드롱(투명), 은무데드롱(은지), 유포지를 많이 사용한다.
스티커의 접착은 스티커 원단가공업체 마다 다르며 통상적으로
리무버(붙였다 뗄수 있음), 일반접착, 강접, 초강접 순으로 강도가 높아진다.
강도도 원단 가공업체 마다 다르며 보통 강접을 많이 사용한다.
Date : 2017. 02
Client : 한국패션사회적협동조합(인증 사회적기업)
Scope : Brand Identity Design
Design Concept(디자인 컨셉)
사회적 가치를 더해, 따뜻한 패션생태계를 만들다.
Identity Core Values(아이덴티티 핵심 가치)
1. 협업&참여(Cooperation) : 패션 네트워크 구축과 민관협력으로 호혜적 협력체계
2.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 패션 종사자들과 디자이너의 복지를 향상시키고,
지역 일자리 창출, 친환경 소재와 올바른 유통 활성화
3. 패션생태계(Construct Ecosystem) : 일하기 좋은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여 패션생태계를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