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Card Design
명함디자인은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가 강남구 개포동으로 이전하면서
아래와 같이 세로타입형으로 심플하게 리뉴얼되었다.
Banner Design
배너 및 현수막 디자인은 평면도 모티브와 센터의 메인칼라를 적용하여
배너 디자인 체계를 구성하였다.
Shopping Bag Design
쇼핑백(종이가방) 디자인은 디자인동행에서 제안한 몇 가지 시안중에서 가장 심플한 방향이
채택되었다. 쇼핑백은 들고 다니기엔 무난한 디자인이 사용률을 높이는 결과를 만들수도 있다.
아이덴티티 개발의 첫번째 과정은 본질을 파악하는 일이다.
그리고 키워드를 접근해서 핵심 가치를 추출하고
시각적인 모티브를 적용해서 핵심 가치를 풀어내는 작업이다.
또한 기본형을 토대로 확장성과 통일성을 유지하는 과정도 매우 중요하다.
2017 Leaflet Design
2017년도 리플렛디자인은 입주자용, 사업자용으로 구분해서 진행되었다.
리플렛 표지디자인은 입체적인 타이포와 인물 일러스트를 적용하여 사회주택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전체적인 칼라는 기관로고의 메인칼라를 적용하여 통일성을 유지하였다.
리플렛디자인 내지는 총 4가지 카테고리로 정리된 내용을 내지 페이지 안에 차례대로 정리하였다.
제목은 상단에 프레임을 적용하여 시각적 중심을 잡았고,
정보의 전달력을 고려하여 아이콘, 표, 사진을 정보의 특성에 맞게 적용하였다.
2017 Leaflet Design
2017년도 사업자용 리플렛 디자인 표지는 슬로건 영문을 자간을 넓게 적용하여
모던한 컨셉으로 제작하여 입주자용과 구별력 높여 주었다.
사업자용 리플렛 디자인 내지는 입주자용과 마찬가지로 4개의 페이지에 맞게
내용을 구성하면서 상단 프레임에 칼라를 적용하여 사업내용을 명확하게 구분하였다.
2018 Leaflet Design
2018년도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의 리플렛 디자인은
사람과 사람이 살아가는 사회주택이란 주제로 라인 일러스트기법과
아이콘을 적용하여 표지디자인을 개발하였다.
리플렛의 형태를 3단 접지형태로 제작하였고, 사이즈는 A4의 2/3 정도의 크기로 접근하였다.
내지는 큰제목, 소제목을 구분하여 가독성을 고려하였고,
표지와 통일성 있게 아이콘을 적용하여 정보를 흐름을 원할하게 전달하였다.
2020 Leaflet Design
2020년도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의 리플렛 디자인은
가치가는 사회주택이란 메세지로 타이포그래픽 컨셉으로 디자인되었다.
내지는 주택의 속성을 전달하고자 지붕을 모티브화하여 페이지의 구별력을 주었다.
2017 서울특별시 사회주택 아카데미 교육자료집 북커버 디자인
교육자료집 표지디자인은 모던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고딕폰트를 사용하여
좌측정렬로 공간감있게 구성하면서 라인그래픽 모티브를 적용하였다.
상단엔 교육자료집 제목을 명료하게 전달하면서
하단엔 영문과 일러스트 조합하여 디자인되었다.
Date : 2016. 12
Client :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Scope : Corporate Identity, Brand Identity, Leaflet Design, Editorial Design,
Banner Design, Shopping Bag design, Annual Report Design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주거공간에서 삶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주택을 공급하고 활성화하는 중간조직기관이다.
아이덴티티는 집의 형태적 특성과 커뮤니티의 의미를 담아서
사람과 사람이 이야기하고 함께 살아가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의 목적과 가치를 담고 있다.
Identity Design Motif & Visualization
기관로고는 사람과 사람이 이야기하고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주거문화
브랜드로고는 사람과 사람이 살아가는 따뜻함이 열린 사회주택
슬로건 로고는 사회주택의 핵심을 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관로고, 브랜드로고, 슬로건 로고 총 3종은 통일성과 연관성 고려하면서
아래와 같은 핵심가치-디자인 모티브-시각화 과정을 통해서 구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