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동행-
사회적경제를 위해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Date : 2021. 11

Client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Scope : 엠블럼, 리플렛, 스탠드배너, 현수막

사랑의열매 연말캠페인

희망2022 나눔캠페인 엠블럼 디자인

사랑의열매에서 매년 연말에 진행하는 희망나눔캠페인의 상징인 온도탑과

온도계(나눔온도)를 모티브로 희망2022 나눔캠페인 엠블렘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였습니다.

캠페인명 : 희망2022나눔캠페인

슬로건명 :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

희망2022나눔캠페인_사랑의열매_엠블렘 및 리플렛 제작



사랑의열매 엠블럼 디자인 모티브 및 기본형

희망2022나눔캠페인_사랑의열매_엠블렘 및 리플렛 제작



희망2022 나눔캠페인 리플렛

엠블럼을 강조하면서 나눔사업과 배분내용을 3단접지형으로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상단엔 100도씨 글자모양으로 재단하여

희망2022 나눔캠페인의 의미를 강조하여 전달한 방향입니다.

(도무송 리플렛, 모양 리플렛)

리플렛은 친환경 종이(FSC인증), 콩기름 잉크로 제작되었습니다.

희망2022나눔캠페인_사랑의열매_엠블렘 및 리플렛 제작


희망2022 나눔캠페인 스탠드 배너 및 현수막, 전달판
희망2022나눔캠페인_사랑의열매_엠블렘 및 리플렛 제작



희망2022 나눔캠페인 홍보물

캠페인 홍보를 위해 여러가지 아이템에 엠블럼을 적용한 방향입니다.

캠페인은 엠블럼(로고)의 시각적인 아이덴티티의 중심을 잘 잡으면

포스터, 현수막, 배너, 전달판, 리플렛 등을 제작할 때

캠페인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정보를 잘 전달할수 있습니다.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캠페인은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정서적 자산과 함께

표면적(이미지적) 자산도 함께 쌓아가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사랑의열매 희망나눔캠페인의 이미지 자산은 온도탑, 희망온도, 열매,

레드, 그린 칼라, 따뜻함 등으로로 간단히 정리될수 있고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을 잘 운용하면서

매년 진행될때 마다 이러한 이미지 자산도 함께 쌓여가는 캠페인이 되길 바랍니다.

희망2022나눔캠페인_사랑의열매_엠블렘 및 리플렛 제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