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클라우드 기법으로 사랑의열매의 핵심메세지를
150여개의 따뜻한 키워드를 조합하여
사랑의열매로 시각화하여 메인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사랑의열매 배분명세공고 신문5단사이즈
세 열매에 칼라를 부여하기 위해 메일칼라인 레드와 그린칼라에
블루칼라를 추가하여 메세지의 구분과 단조롭지 않게 표현되었습니다.
하단엔 싱그러운 잔디와 풍토한 땅을 표현하면서 열매가지와 연결되게 표현해주었고,
전체적으로 무게중심을 잡아주고 세부적인 지원금액을 아이콘과 함께 표시하였습니다.
사이즈 바레이션
세로타입은 기본형(가로형)을 메인으로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세로형에 맞게
메인이미지와 해드라인을 재배치하여 레이아웃을 구성하였습니다.
광고가 우측페이지에 제작되기 때문에 사랑의열매 로고는 우측상단으로 배치하여
무선제본으로 책의 두께(세내카) 때문에 안으로 말려들어가는 현상을 고려하여 배치하였습니다.
Date : 2019. 4
Client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Scope : Paper Advertising Design
Design Concept
사랑의열매를 시각적으로 빠르게 인지할수 있는것은 사랑의열매 심볼이기 때문에
심볼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의 기관이미지에 맞게 표현하는 부분에 핵심을 두고 아이디어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하여 150여개의 키워드를 조합하여 ‘워드 클라우드’ 기법으로 사랑의열매로 시각화하였습니다.